PR
Retail & Insight

News

2021.07.01 빅마트 전 지점, '토마토솔루션' 도입

작성자
리테일앤인사이트
작성일
2021-07-01 13:12
조회
250

원본이미지보기

빅마트가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인 '토마토솔루션'을 도입했다./리테일앤인사이트



[메트로신문]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성장 중인 대형슈퍼체인 빅마트가 시흥 본점을 시작으로 수도권 내 15개 전 매장에 리테일앤인사이트의 토마토솔루션(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을 도입한다.

 

빅마트 송치종 대표는 1일 "전면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토마토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면서 "다점포관리, 회원관리, 상품관리 등 오프라인 매장의 활성화 뿐만 아니라 온라인 사업의 적극 진출을 위해 토마토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빅마트는 300평 규모의 신선식품 중심의 대형슈퍼마켓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올해 신도시 4개점 신규오픈 등 오는 2022년까지 전국에 50개 점포를 운영할 계획이다.

 

빅마트 관계자는 "본사와 각 매장간의 통합 관리가 어려웠던 부분이 토마토솔루션의 다점포 관리 기능으로 대부분 해결된 것이 가장 큰 수확"이라며 "또한 자동화된 온라인 앱을 통한 1시간 내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는 지역 온라인 시장에 큰 파급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전국 지역마트에 대기업 이상의 IT 경쟁력를 제공하는 것이 토마토솔루션의 목표인 만큼 지역마트 성공에는 토마토솔루션이라는 공식이 성립할 수 있도록 지역마트의 시스템 혁신 및 보급에 박차를 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마토솔루션은 지역마트를 위한 전사자원관리(ERP), 포스(POS), 공급망관리(SCM), 고객관리(CRM), 온라인서비스가 통합된 차세대 지역마트 통합솔루션이다. 출시 3개월만에 600여개 마트에 도입됐다.









 

상호명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 대표자 : 성준경 │ 사업자번호 : 528-87-01416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05, 20층 (역삼동, 한국기술센터) │ E-mail : email@retailninsight.com

COPYRIGHT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ALL RIGHTS RESERVED. | ADMIN | Design by 티제이웹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