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Retail & Insight

News

2022.05.24 토마토솔루션, 지역마트 대상 외주배송 서비스 론칭

작성자
리테일앤인사이트
작성일
2022-05-24 09:12
조회
180

전국 1500개 지역마트에 소상공인 배송 상생모델 제시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전국 1500개 지역마트를 대상으로 외주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를 통해 자체 배송 역량을 갖추지 못해 퀵커머스 열풍에서 소외된 중소 지역마트도 전화, 오프라인, 애플리케이션 주문을 활용한 퀵커머스 배송이 가능해진다. 또, 배송기사와 차량을 보유한 마트들도 배송 피크시간이나 배송기사 부재 시 선택적으로 외주 배송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지역 소비자에게 신선식품을 제공해 온 지역마트 업계는 자본력이 우수한 대형 유통업체나 플랫폼 기업에 비해 시스템과 자체배달 인력 부족으로 이커머스 역량을 갖추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바로고, 부릉 등과 함께 이번 국내 최초 지역마트 대상 외주배송 서비스 오픈을 주도했다. 전국 어디서든 지역마트가 토마토를 통해 쉽게 이커머스를 도입할 길이 열리게 된 셈이다.

 

특히 기존 외주배송은 이원화된 고객정보 처리나 정산 이슈 등이 매장에 큰 부담이었다. 이에 반해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매장 점주는 POS 운영만으로 앱 주문, 배송 중계 및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토마토솔루션의 배송 모델은 대규모 투자가 수반되는 물류센터와 다르게 전국에 촘촘히 퍼져 있는 지역마트에서 보유한 자체 상품을 인근 소비자에게 배송하는 형태이다.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로 배송이 빠를 수밖에 없고, 지역마트의 강점인 신선식품의 신선도도 최상으로 유지된다. 편의점조차 없는 시골이나 백령도 같은 섬 지역에도 신선식품 퀵커머스 적용이 가능하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토마토솔루션은 정식 런칭 후, 불과 1년 만에 2500여 매장의 선택을 받은 검증된 유통 솔루션“이라며 ”그 동안 자체 배송역량을 보유한 마트 위주로 이커머스가 진행돼 왔으나 이번 외주배송 서비스를 계기로 모든 지역마트의 이커머스 활성화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부릉, 바로고와 함께 외주배송 대상인 전국 1500여 매장의 서비스 연동을 완료하는 대로, 토마토앱 전국 단위 배송 서비스인 ‘나우배송(가칭)’을 출범할 예정이다.

 

함지현 기자  

출처: 토마토솔루션, 지역마트 대상 외주배송 서비스 론칭 (edaily.co.kr)

 

상호명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 대표자 : 성준경 │ 사업자번호 : 528-87-01416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05, 20층 (역삼동, 한국기술센터) │ E-mail : email@retailninsight.com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ALL RIGHTS RESERVED. | ADMIN | Design by 티제이웹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