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Retail & Insight

News

2021. 05. 28 토마토마켓-번개go, 지역 중소마트 배송 업무 지원 나선다

작성자
리테일앤인사이트
작성일
2021-05-28 14:22
조회
780

배달직원 없는 중소마트도 1시간 내 신선식품 배달 가능

토마토마켓, 번개go와 지역 중소마트 배송 업무 협약 체결 (사진=토마토마켓)

 

[라이센스뉴스 최은경 기자] 토마토마켓(리테일앤인사이트)과 번개go(더크레디터블)가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 중소마트의 배달 업무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토마토마켓’은 리테일앤인사이트의 동네마트 IT솔루션으로, 미국 내 식료품 구매 대행업체 점유율 1위 스타트업인 ‘인스타카트’ 모델을 한국에 적용해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신선식품 유통시장은 새벽배송, 총알배송 등 다양한 배송 서비스의 경쟁이 뜨겁다. 이런 상황에서 등장한 한국형 인스타카트 ‘토마토마켓’은 대규모 투자금이 필요한 물류센터 대신 전국 골목상권에 퍼져 있는 동네마트를 기반으로 1시간 내 배송을 구해, 지역 중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하는 추세다. 



리테일앤인사이트 관계자는 “동네마트의 인프라를 활용하는 배송 전략은 물류센터를 짓기 위한 신규 투자가 필요 없고, 유통 단계에서 고객과 가장 가까운 동네마트에서 배송이 시작돼 가장 빠른 배송이 가능한 혁신적인 모델이다. 번개go의 배송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중소형 규모의 마트까지 포함하여 지역별로 촘촘한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번개go’는 더크레디터블이 운영하는 배달대행업 브랜드로 음식 많이 배달의 핵심인 ‘누구보다도 빠른배송’을 의미한다. 

 

더크레디터블 관계자는 “번개go는 배달대행 플랫폼 사업에 자체 결제수단을 적용하여 기존 경쟁업체 대비 저비용 고효율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동네마트와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라며 "오토바이를 주력으로 하는 음식배달 대행을 하는 번개go는 이번에 토마토마켓과의 전략적 협약으로 ‘1시간 내 배송 원칙으로 장바구니 마트 배송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 동네마트가 하기 어려운 4륜 배송까지 확대해 배송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토마토마켓과 번개go의 업무협약은 중대형 마트와 달리 자체 배송 기능이 없어 인스타카트 모델을 적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던 지역 중소마트에 배송 인프라를 제공해 준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최은경 기자 face01@lcnews.co.kr

 

출처:

토마토마켓-번개go, 지역 중소마트 배송 업무 지원 나선다 < 유통 < 산업(IT/과학) < POP < 기사본문 - 라이센스뉴스 (lcnews.co.kr)

토마토마켓, 번개go와 지역 중소마트 배송 협약 (daum.net)

 

상호명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 대표자 : 성준경 │ 사업자번호 : 528-87-01416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05, 20층 (역삼동, 한국기술센터) │ E-mail : email@retailninsight.com

COPYRIGHT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ALL RIGHTS RESERVED. | ADMIN | Design by 티제이웹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