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Retail & Insight

News

2023.11.23 리테일앤인사이트, 도매전용플랫폼 ‘토마토트레이드’ 모바일 버전 론칭

작성자
리테일앤인사이트
작성일
2023-11-23 10:18
조회
163

 전국 지역마트에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인 ‘토마토(TOMATO)’를 제공하고 있는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가 지역마트 대상 B2B 도매전용 플랫폼인 ‘토마토트레이드(Trade)’의 모바일 버전을 공식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금번 론칭은 토마토솔루션의 최대 장점이자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는 마트 운영자(관리자) 전용 앱(토마토매니저앱)에서 상품 확인과 주문,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기존에 PC와 POS 기기에서 가능하던 토마토트레이드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은 물론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모바일 버전의 중심이 된 “토마토매니저앱”은 마트의 주요 업무인 상품, 행사, 회원관리를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어 토마토솔루션의 핵심기능으로 평가 받아왔다. 지역마트의 운영자들은 하루 평균 10회 이상 토마토매니저앱에 접속하여 업무를 진행할 정도로 활용도가 높다.
 리테일앤인사이트가 토마토트레이드를 모바일 버전까지 확장 시킨 배경에는 지난 7월 토마토트레이드 서비스 공식 런칭 이후 해당 서비스에 대한 가능성을 확신했기 때문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토마토트레이드가 제공하는 핵심적인 서비스 부문에 있어 단기간이지만 괄목할 만한 성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상품추천 서비스(우리 마트에 없는 인기상품, 우리 마트보다 싼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상품 정보 제공과 추천으로 토마토 사용점들의 평균 매입가 대비 15% 이상 매입단가를 절감하였으며 지역 마트의 고마진 구조가 가능하도록 도왔다고 설명한다.

 또한 별도의 정육 코너 운영이나 대량물품의 취급이 부담스러운 마트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 정육 프리팩 상품과 △ 낱개/소분상품을 적극 운영한 결과, 손쉬운 정육 취급과 낱개 단위 상품을 구입,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 추가 매출 증진을 도모했다.

 마트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것은 △ 신선상품 100% 교환/환불 제도다. 신선상품의 신선도 확인과 교환/반품 과정의 어려움으로 인해 온라인 주문을 꺼려하던 지역마트들은 이제 부담없이 주문할 수 있다.

김일환 B2B사업부 총괄이사는 “토마토트레이드는 런칭 이래 매월 5~10%씩 꾸준히 사용자 수와 거래량이 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빅데이터 기반의 발주 주기 도래 상품 추천 등 지역마트의 특성에 맞춘 도매쇼핑 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링크 : 리테일앤인사이트, 도매전용플랫폼 ‘토마토트레이드’ 모바일 버전 론칭

상호명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 대표자 : 성준경 │ 사업자번호 : 528-87-01416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05, 20층 (역삼동, 한국기술센터) │ E-mail : email@retailninsight.com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ALL RIGHTS RESERVED. | ADMIN | Design by 티제이웹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