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줄 왼쪽부터 김준헌 엑심베이 대표,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 [사진 제공 = 리테일앤인사이트]
28일 마트 통합 시스템
'토마토솔루션' 개발사인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엑심베이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엑심베이는 해외결제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결제플랫폼 기업이다.
올해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토마토솔루션은 지역 마트의 운영 업무를 자동화한 솔루션이다. 온라인 비즈니스 및 무인화를 위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포스-전사적자원관리(ERP)-앱-키오스크를 기반으로 한다. 토마토솔루션의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정식 런칭한 후 5개월 만에 800여 매장까지 확산됐다.
엑심베이는 국내 및 해외 신용카드와 간편결제에 대한 통합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1만4000여개의 엑심베이 가맹점을 중국, 일본, 러시아,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소비시장과 연결하고 있다.
양사의 이번 제휴를 통해 토마토솔루션이 도입된 지역 마트를 이용할 때 소비자들의 결제 선택 폭이 넓어지게 됐다.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준헌 엑심베이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토마토솔루션에 참여하는 고객사들은 토마토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한 사용자 접점에서 고객의 접근성을 크게 넓히게 된다"고 말했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엑심베이와 함께 국내외 결제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토마토앱의 사용자 저변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유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10/1022785/
Contact us
상호명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 대표자 : 성준경 │ 사업자번호 : 528-87-01416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05, 20층 (역삼동, 한국기술센터) │ E-mail : email@retailninsight.com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주)리테일앤인사이트.
ALL RIGHTS
RESERVED.
| Design by
티제이웹